http://www.inmedia21.com

Home  ㅁ업무제휴  ㅁ광고문의  ㅁE-mail  

 


 

음악적인 소질이 있고 무대에서 가수로서 인생을 설계하며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신인가수란?

SBS "96 캠퍼스 트로트 가요제"

(1996. 9. 28 방영)

 항상 2등 아니면 3등이 말 그대로 신인가수라고 할 수 있겠죠.

음반을 몆장씩이나 내놓고도 신인가수 소리를 듣는가 하면, 음반 1장으로 인기가수가 되기도 하고, 무명가수 몇 십년에 아직 자신만의 음반 1장 만들지 못한 가수도 있을 것입니다.

운과 노력이 따르지 않아 신인가수 아니면 무명가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 분들은 지금부터 단 1곡에 목숨을 걸 정도로 정열을 바쳐 보십시요.

단 1곡 만을 우리나라에서 나를 따라올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말입니다.

그래서 1곡 1곡이 모여서 음반을 만들 정도가 되면 그 때에는 정말 2등, 3등이 아닌 1등의 인기가수가 될 것입니다.

우선 1곡부터 시작을 하여 신인가수와 무명가수의 그늘에서 벗어나 보십시요.

인미디어21(InMedia21)은 1곡 1곡을 너무나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시 듣고 무엇이 문제인지 체크해서 수정 보완을 반복할 수 있을 때만이 최고의 음악이 탄생될 것입니다.

 
2. 인미디어21의 작사/작곡편곡...

인미디어21(InMedia21) 이벤트에 참여할 작사/작곡/편곡자로서는 드라마 음악과 영화음악의 최고 실력자라고 할 수 있는 (주)뮤직라인 대표 최경식씨(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투캅스, 걸어서 하늘까지, 그리고 요즈음 방영되는 SBS 아름다운 날들을 비롯하여 100여편의 드라마 음악을  제작, 드라마 삽입곡 등 기타 여러 신인 가수를 배출하고 있음.)

요즘 댄스음악과 발라드 음악을 인기가수 김건모, 유승준, DJ doc, 엄정화, 김범수, 파파야, 샵, 이정현(2집) 김현정, 신화, 영턱스, 쿨, 이지훈, 김민종, 포지션, 핑클, 젝스키스, 터보 그외 여러 인기가수들에게 많은 곡을 만들어 준 작곡가 윤일상씨와 세션맨이기도 한 유영선(청춘시대, 오직 하나뿐인 그대, 가을비, 그대 우나봐, 통화중, DDD, 기타 드라마 음악외 영화음악 및 음반 제작자)씨, 그리고 대학가요제와 국제가요제, 트롯트 가요제에 많은 곡을 출품한 최규식씨가 이번 이벤트 행사를 주관하여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기획에서부터 PR 및 홍보에 이르기까지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니 기량있고 참신한 신인가수들이 많이 참여하여 드라마 삽입곡외 신곡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가수로서의 갖추어야 할 사항...
첫째로 박자관념과 음정의 정확성의 기본을 갖추고 있어야겠고 창법에 있어 독특한 색깔이 있어야겠죠. 율동에 대한 감각 및 표정관리 그리고 음악에 끌려 다니지 않고 과감하게 음악을 리드할 수 있는 대담성 및 창의성도 필요하겠고 그리고 더욱 더 중요한 것은 가수로서의 반드시 성공해야겠다는 의지와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겠죠 그리고 전문적인 기술적 테크닉은 회원가입 후 회원게시판에 게재되는 "가창력과 기술력이란 코너"를 클릭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4. 현재 가수로 활동하고 있지만...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방송 등에서 활동하기를 원하는 신인가수이거나 밤무대에서 무명가수로 현재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우선 남의 곡 보다 본인의 음반이 꼭 있어야겠지요. 케런티문제도 그렇고 앞으로 언제 어떻게 본인 자신에게 행운의 여신이 찾아올지도 모르는데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잃어 버릴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준비를 하고 있어도 노력과 운이 따라야 하는 가요계에서 준비마져 소홀히 한다면 기회는 영영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미디어21(InMedia21) 이벤트 I, 와 사이버가요제 에도 참여해 보셔서 기회를 잡아 보십시오. 그리고 최소한 자기를 소개할 수 있는 데모테입 및 음반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데 기량있고 가능성 있는 신인 작곡가 및 가수라고 인정이 되면, 인미디어21(InMedia21)에서는 최소한의 경비만으로 음반작업을 대행하여 드리겠습니다.

데모테입 정도는 무료로 제작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음반작업에는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연주, 미디, (작사/작곡/편곡), 믹스다운, 마스터링, 레코딩, 녹음실 사용료 및 편집, 그외 세션비용 등 이러한 것들을 생각하니 도전해 볼 엄두가 나지 않는 것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어떻게 보면 뜬 구름 같기도 하고 해서 말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가만히 앉아서 세월만 보낼 수는 없겠죠. 우선 내가 작곡한 곡을 내가 부른 노래를 심혈을 기울여서 많은 시간을 갖고서 만들어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곡이 좋고 기량있는 신인가수라면 두드려 보십시요. 어떠한 경우라도 가능성은 항상 있을 것이고 특히 연예계 및 가요계에서는 뜻하지 않는 행운이 언제든지 찾아 올 수 있는 그러한 세계가 아닙니까? 잠자고 일어났더니 스타가 되어 있더라는 식으로 말입니다. 가요계뿐 아니라 살아가면서 무슨일이든 10번 찍을 수 있는 용기와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어떠한 일을 해도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연한 기회가 필연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면서 인미디어21(InMedia21)에 노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음반 취입에 따른 비용 및 시간...
궁금하시죠. 쉽게 얘기해서 백만원에서 수억원까지 있습니다.

집에 비유를 한 번 해 보시죠. 그러면 쉽게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인미디어21에서 제작하려고 하는 시간과 비용은 대략 신곡 10곡을 기준해서 녹음실 사용료(연습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Pro의 (3시간) 노래 한곡, 완성할려면 5∼6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2 PRO(6시간) 정도 되겠습니다.

1곡 녹음하는데 왜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지 궁금하시죠. 이 부분 역시 부르는 사람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으로 생각해서 그 정도가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녹음할 때와 녹음한 것을 들어보는 시간도 필요 하겠지요. 또 잘못되면 수정도 하고 또 쉬기도 해야겠지요. 그러한 것들을 반복하다 보면 보통 그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1Pro(3시간)에 20만원 * 2Pro → 1곡당 (40만원)

10곡 → 400만원이 되겠지요(기사료 포함)

그리고 작곡료 100 - 300, 작사료 100 - 300, 편곡료 100 - 300

보통 1곡당 400만원(믹싱, 편집까지 포함)

10곡 → 4000만원(여기에서도 차이가 있음)

그 다음 마스터링, 테이프, CD, 인쇄, 포장, 기타 비용 → 200만원

대충 이렇게 해서 5,000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 신곡 오디션 ~

- 신곡 : 성인가요

- 참가자격 : 만 20세이상 남 · 여

- 기간 : 2012. 3. 15 ~

- 신청접수 : 이메일로 접수   

   1. 신청자 소개서(프로필 및 사진첨부)

   2. 성인가요(트롯트) 잘 부를 수 있는 노래 2곡을 mp3파일로 녹음해서

       choikuys@hanmail.net

   3. 참가비 : 없음

 

 

 

Copyright 2003 By Inmedia21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양천구 신정4동 992-7 2F  010-3390-4480  사업자등록번호 117-08-32131

  E-mail : bbtg4800@empal.com    E-mail : choikuys@hanmail.net